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4일차-기초명령어 (pwd, cd,ls ,cp)

리눅스에서 경로는 무조건 파일과 디렉토리 앞에 붙는다.

따라서 경로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야 합니다.

수업에서 사용하는 명령어의 경우 대부분 아래 형식을 따릅니다.

명령어 옵션 하위 옵션 대상은 대상 파일 디렉토리를 생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 현재 디렉토리를 절대경 출력 2 디렉토리 변경 현재 디렉토리를 변경할 때 사용 뒤에 디렉토리가 붙음 해당 위치에 있음 홈 디렉토리로 은 현재 디렉토리, 는 부모 디렉토리, 는 홈 디렉토리 3 대상이 입력되면 파일 자체에서 파일 자체에 대한 정보를 출력한다.

디렉토리는 디렉토리의 내용을 출력합니다.

이름만 볼 수 있음 31 세부 정보 인쇄 옵션 명령어 각 디렉토리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6 137 12 1310 6 링크 수 소유권 137 크기 12 1310 마지막 수정 후 날짜와 시간, 파일 이름에 대한 권한 및 소유권을 총칭하여 권한이라고 합니다.

사이즈의 경우 파일 사이즈는 바이트 단위로 보통이며, 사이즈는 출력 디렉토리에 출력되지 않는다

사용할 때 옵션 가능한 많이 사용하십시오.

32 숨겨진 것들을 함께 출력하는 옵션.

명령어 숨김 파일 디렉토리를 표시합니다.

리눅스에 를 추가하면 숨김 파일이 됩니다.

여기서 숨김 파일까지의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같이 작성하면 된다.

상위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사용하여 정보를 볼 경우 현재 디렉토리가 정보가 없기 때문에 볼 수 없다.

이때 누르면 현재 디렉토리의 정보를 출력할 수 있다

출력하면 하위 디렉토리 정보만 표시됩니다.

출력하면 현재 디렉토리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옵션 조합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글이 다르면 명령어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 안에 있는 모든 디렉토리와 하위 디렉토리를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소문자 무엇일까요? 내림차순으로 정렬 4 복사 명령어 복사 및 붙여넣기 개념, 즉 복사 및 붙여넣기 한 번에 명령어 형식 옵션 원본 소스 원본 복사 위치 이름 경로는 절대 경로입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복사할 데이터 파일의 이름을 변경명으로 쓰시면 됩니다 한번에 하시고자 하시면 원하는 파일의 경로를 쓰시면 됩니다 연속으로 복사합니다

맨 윗줄을 보면 복사할 데이터가 계속 쓰여지고 마지막에 복사할 경로가 쓰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에 여러 데이터를 복사할 경우 파일명 변경 불가 41 디렉터리 복사 옵션 명령어 데이터와 디렉터리 모두.

복사 가능한 디렉토리를 복사할 때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디렉토리를 복사하려고만 해서는 안되지만 붙여넣으면 디렉토리와 그 안의 모든 데이터가 복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