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 설치와 기본 사용법

1리눅스는 단순히 무료 유닉스입니다.

리눅스는 거의 동일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어떤 면에서는 나은 운영 체제입니다.

2년 8월에 어셈블리 언어로 리눅스 커널 버전 1을 작성했습니다.

12년 2 버전을 출시하고 소스 코드를 인터넷에 공개했는데 이것이 리눅스의 시작입니다.

3일반적으로 리눅스는 커널이 컴파일러, 셸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과 결합된 배포판입니다.

리눅스 배포판은 리눅스 기관 및 회사에서 각자의 이름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그 중 리눅스가 현장에서 가장 많이 선택되어 실용화되고 있습니다.

4 1985년 설립한 제공하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자유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수정하고 공유할 수 있음을 보장하는 따릅니다.

그 기능 중 하나는 배포판에 포함된 기본 커널을 최신 커널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이 책은 리눅스의 제품군에 대해 설명합니다.

상용 리눅스1 호환되는 오픈 소스입니다

같은 레드햇 제품군인 페도라의 경우 6개월마다 업그레이드를 하지만 업그레이드 주기를 공유하기 때문에 페도라에 비해 안정성이 높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7 가상머신은 실제 컴퓨터 시스템을 마치 여러 대의 소형 컴퓨터 시스템이 있는 것처럼 나누어 생성하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생성됩니다.

사용자는 콘솔과 디스크 프린트를 갖춘 완전한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잘못 생각하지만 가상 머신은 실제 머신이 아니라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는 머신입니다.

1 2 1이미지 파일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2대한 가장 쉽고 일반적인 방법은 또는 사용하여 유사한 설치 마법사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것입니다.

3설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상 머신에 파일을 설정하고 설치를 시작하는 과정에서 사용할 언어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설정에서 이더넷이 켜져 있으면 주소가 동적으로 할당됩니다.

시간과 날짜를 설정하고 설치 요약 화면이 나타난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루트 암호를 설정하고 새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필수 패키지 설치를 초기화합니다.

패키지 설치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재부팅을 클릭하여 부팅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초기 설정을 위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합니다 데스크탑 확인 1 3 1환경이 상단에 아무것도 없는 데스크탑만 표시됩니다 현재 활동, 날짜 및 시간, 알림 관리 및 기타 설정의 세 가지 메뉴와 함께.

2운영 체제에서 한국어를 입력하려면 설치 필수 패키지를 재부팅해야 합니다.

설치 한글 입력용 패키지는 이부한글이며, 설치 패키지 이후에는 설정 메뉴에서 지역 및 언어를 설정해야 합니다.

한국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기존 한영 변환 키와 한글을 삭제하고 새로운 한영 변환 키를 설정합니다.

3기본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탐색기 역할을 하는 파일 어플리케이션과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 텍스트 편집기를 제공합니다.

4리눅스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달리 터미널을 통해 명령을 실행하여 시스템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리눅스 서버 관리자는 명령줄에서 명령을 실행하여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따라서 리눅스 서버 관리를 배우려면 리눅스 명령을 잘 알아야 합니다

5리눅스 명령어는 명령어 옵션 인수의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명령어 옵션을 충분히 공부해야 합니다.

각 명령어의 옵션은 사용법를 자세히 보여주는 명령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현재 보이는 화면을 지우고 커서를 좌상단으로 이동시키는 명령어, 현재 날짜와 시간을 출력하는 명령어,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명령어, 파일과 파일을 보여주는 명령어 현재 디렉토리의 하위 디렉토리는 기본 명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