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레드햇] RHCSA 시험 후기

9월에 과정을 수강한 후 10월 초에 시험를 보고 싶었지만 회사 일이 너무 바빠 시험 수강하지 못했습니다.

시험 2021년 월 3일에 시험을 쳤습니다.

제 경우에는 등의 아주 기본적인 명령어만 알고 있었습니다.

레드햇 홈페이지의 요구사항 및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과 지식 입증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 디렉터리 명령줄 환경 문서 처리에 필수적인 도구 이해 및 사용 간단한 셸 스크립트 생성 실행 중인 시스템 운영 다양한 실행 수준의 부팅 프로세스 식별 시작 서비스 제어 속성 예 권한 암호화 액세스 제어 목록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생성 및 설정 시스템 배포 설정 유지 관리 소프트웨어 설치 업데이트 핵심 서비스 보안을 포함한 사용자 및 그룹 관리 기본 방화벽 및 설정을 포함한 관리 기본 컨테이너 관리 수행 위의 내용은 레드햇에서 발췌했습니다.

레드햇 인증 홈페이지 제 경우에는 시험? 많은 분들이 연습을 추천하지만 저는 클라우드 인스턴스가 있어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에서 73 버전을 사용하여 인스턴스로 연습하면서 제품을 연동하여 학습했습니다.

다만 시험는 버전 8이기 때문에 별도로 8 버전을 구성해야 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래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같은 클라우드 자격증과는 확연히 다른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우선 위의 시험에서 개념과 요점을 학습하면서 올바른 객관식 문제를 선택해야 한다면 자체적으로 운영에 필요한 구성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저는 영우글로벌러닝 시험챕터에서 시험를 수강했습니다.

오전 9시와 오후 1시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를 선택하면 9시 중 4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험 책상 바로 옆 방에서 시험를 보세요.

영우글로벌러닝의 경우 시험 주 목적은 교육이지 주 목적이 아니다.

시험가 끝나면 상사에게 시험 끝났다고 말하고 영우글로벌에 알리지 않고 집에 가도 된다고 듣고 시험 시작하세요.

시험 이틀 전 영우글로벌러닝에 전화해서 제가 사용하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도 되는지 물어보니 상관없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시험들어가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설정하고 시험를 쳐다보니 감독님이 외장 키보드가 꽂혀 있냐고 물어보셔서 자신있게 예라고 하고 집에 가져갔다고 합니다.

자네의 키보드와 마우스는 못쓰는데, 내가 통보를 받으려 하자마자 영우디지털매니저가 와서 레드햇가 전화를 걸어 키보드와 마우스를 끝까지 몰수하겠다고 시험.

어쩔 수 없이 압수당해 미리 세팅해둔 노트북과 유선마우스로 시험를 쳐다봤다.

따라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가져오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당신과 당신 중 한 명이 이미 복용하고 있습니다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시험와 마찬가지로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 여권과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의 벽을 확인하고 시험를 응시하여 시험를 시작하면 됩니다.

지금 이 후기를 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어떤 질문을 받았는지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 경우를 공부한 후 덤프 관련 자료를 많이 검색했습니다.

최근 기사가 없었고, 이 기사가 2021년 월 이후 시험를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험는 두 환경에서 총 20문제입니다.

먼저 시험를 시작할 때의 문제점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밀번호가 재부팅되는 동안, 나는 히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 방법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겪은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득이한 문제 해결 1 먼저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부분이 나왔습니다.

주어지며 네트워크만 설정하면 됩니다.

비활성화하고 다시 활성화한 후 설정하고 변경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문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아래의 문제들을 풀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닌 경우 사용하거나 직접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그 후 호스트 이름과 관련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해당 내용도 변경할 수 있으므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변경할 수 있지만 변경하려는 호스트 이름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음 질문은 기본 저장 공간을 설정하는 것이었습니다.

패키지 리포지토리 1 패키지 리포지토리 2 이것은 두 개의 패키지 리포지토리를 제공합니다.

제 경우에는 통해 관련 패키지를 추가했고, 추가한 후 통해 해당 이동하여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그 대신 사용하여 기본 저장 공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4 및 4와 관련된 관련 섹션이 요청되었습니다.

예전에 공부할 때 아래에 첨부한 곳에 관련 부분을 올렸습니다.

6 또한 파일 권한과 관련된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음 문제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주제들을 조금만 공부하시면 문제 없이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어려운 문제는 컨테이너 부분이었습니다.

컨테이너 부분은 아직 낯설지만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쉬울 것입니다

35일 정도 걸린다고 해서 34시간 후에 결과가 나왔다는 메일이 와서 시험 운 좋게 합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기를 보고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남겼는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