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우분투(Ubuntu)에서, 한글입력 위한 설정방법

수십 년 동안 컴퓨터 운영 체제라는 것은 상식이지만 것이 있습니다.

무료로 서버 동일한 부문이 있는 것처럼 서버용 서버와 있습니다.

내 사용할 것은 서버가 아니라 그 유형 중 하나는 우분투리눅스는 무료입니다.

보니, 어느 회사에서나 공짜로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팔 수 있는 상황이 있어서 같은 리눅스지만 여러 이름이 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우분투이므로 우분투로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또 필요할 때가 있을 테니 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써가며 쓰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우분투를 설치합니다.

설치 방법는 별도로 조사하지만 여기서는 한글입력 부분만 먼저 정렬합니다.

우분투가 작동하면 몇 가지 기본 사용법을 배워야 합니다.

한국어 설정는 3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 언어에 한국어 추가 2단계 한글입력 3단계 설정 1단계 언어에 한국어 추가 1단계 설치 시 언어로 한국어를 선택하고 이미 있으면 건너뜁니다

1 바탕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를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를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지역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우측에 내용이 표시되면 설치된 언어 관리 클릭 3 언어 지원 창이 열리면 언어 제거 버튼 클릭 4 한글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확인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및 추가 한글 5개 추가 1 종료 2단계 추가 한글입력 1 바탕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 클릭 설정 클릭 2 왼쪽 메뉴를 아래로 스와이프한 후 지역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클릭 3 입력 소스에서 한글 클릭 4 새로 열린 창에서 3가지 입력 소스 중 한글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 5 입력 소스에 한글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냥 누르세요 요즘 한영키 많이 쓰는데 그걸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1 우측 상단의 설정 지역에서 새로 추가된 한글 및 언어 입력 소스 옆에 설정 아이콘 클릭 2 추가 버튼 클릭 3 새 창이 열리면 키보드의 한글/영문 키를 1회 눌러 표시.

확인 클릭 4 한글/영문 키가 추가된 경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국어 설정는 우분투로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