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0143 진짜 코딩하며 배우는 파이썬 – 문법 공부하고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을 때

평소 아두이노 관련 책을 많이 냈던 서민우 씨가 이번에 파이썬 책을 출간했고, 북리뷰 이벤트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비록 이벤트를 통해 책을 받았지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직접 책에 있는 코드를 실행하여 책의 장점과 단점을 느끼면서 작성하려고 하고 있음도 분명하다.

이 책의 주요 흐름은 바리스타를 구현하면서 필요한 문법 및 코드를 설명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른 책들처럼 문법 전체를 다룬 후 예제나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대신 필요한 단계를 거치면서 각 프로그램가 나타날 것입니다.

정의되지 않음 구조화되어 있으며 입력/출력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함수 클래스 등의 개념을 알고 있습니다.

파이썬를 작성하는 방법만 알면 됩니다.

파이썬 문법를 알고 있지만 프로젝트 경험 없음 문법를 쉽게 풀수있습니다 간단한 문제는 풀 수 있는데 아직도 이걸로 뭘해야할지모름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이 책의 수준은 초급과 중급의 중간 정도입니다.

즉, 완전한 기본서가 아닙니다.

정의되지 않은 경우 이 책은 첫 번째는 시간을 절약하고 두 번째는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중요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즉, 파이썬를 처음 배우려는 사람이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다소 어렵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 점은 아마도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강점일 것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파이썬 책들을 보면 대부분이 파이썬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 즉 기초도서들이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면 갑자기 머신 러닝 전용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책이 나머지를 구성합니다.

그래서 공부의 관점에서 보면 문장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의 난이도는 두 범주의 중간 수준의 역할을 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코드가 진행되는 방식과 프로그램문이 코드 뒤의 서술 형식이 아니라 코드 뒤에서 한 줄씩, 한 줄씩 수행하는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책의 구성은 1장 파이썬 개요, 파이썬에 대한 설명, 설치 방법, 기본 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장 학습 기본적인 ,및 의 출력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예제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3장 파이썬 바리스타 의정의미정의생성과 스킬개발의 예를설명합니다.

이 장에서는 단편적인 예제가 아니라 정의되지 않음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는 제너레이터를 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4장 파이썬 바리스타 이것은 하나의 파일에서 처리하지 않고 함수별로 분해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5 인공지능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사용하여 이미지와 동영상에서 얼굴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사용하여 음성 인식 영어와 한국어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만족한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책을 읽기 때문입니다.

전혀 모르는 것이 보일 때도 있고, 부족한 것을 만회하기 위해 어느 정도 아는 것을 살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안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방식으로 경험하게 되어 기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도 있는 것도 사실이다.

가장 아쉬운 점이고 생성기는 생성기라는 불합리한 용어의 해석입니다.

예를 들어 책을 읽고 목록의 항목 인쇄라는 문장을 읽으면 목록이 참조하는 항목 집합이나 파이썬의 데이터 유형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물론 해석을 해보면 리스트가 리스트라는 뜻이고 문맥을 보면 알겠지만, 제공하는 한국어 튜토리얼에서 흔히 사용하는 리스트라는 용어를 표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다른 책에서 목록으로.

또한 제너레이터는 제너레이터, 특히 291페이지에 있는 청크 디스크립터라는 용어는 상당히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두 번째는 표지에 있는 “엄마의 손길을 주문하다 프로그램”프로그램 직접 앱으로”라는 문구입니다.

사실 이게 정의되지 않은 정의된 정의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했는데, 사용하여 채워진 책처럼 맘스터치에서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순진했던 예시의 제목인 것 같아요.

어쨌든 오해의 소지가 충분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은 저의 편협함이나 순진함으로 인한 개인적인 후회일 뿐입니다.

물론 이것들은 그 이상입니다.

앞서 말한 장점을 가리는 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책을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적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작가의 실제적인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춘 책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 저자의 하드웨어 지식을 활용한 파이썬를 이용한 하드웨어 제어, 파이썬를 이용한 로봇 프로그래밍 등의 책을 만나고 싶다.

진짜 코딩 배우는 파이썬 참고 5장은 오디오를 다룹니다

저는 리눅스민트, 프로그램, 그래서 책 방식으로 설치할 수 없어서 찾은 방식을 포스팅합니다.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