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토요일 보충] 리눅스 기본 명령어

터미널을 통한 원격 명령줄의 바로 가기 키 실행 중인 프로세스 중지 실행 중인 프로세스 일시 프로세스 종료 지우기 탭 키 파일 이름 자동 완성 위쪽 화살표 위쪽 이전 명령어 검색 명령어 후 아래쪽 화살표 검색 명령줄 편집 커서 위치를 처음으로 이동 커서 위치를 한 문자 뒤로 이동 커서 위치 한 문자 커서 위치 끝까지 커서 위치를 한 문자 앞으로 이동 커서 위치에서 오른쪽 끝까지 삭제 검색 기록 로그인 후 입력한 명령어를 검색하는 기능 키보드 잠금 설정 취소 키보드 잠금 해제 커서 위치에서 왼쪽 모두 삭제 커서 위치에서 왼쪽 단어 삭제 기능 보안 및 직접 관련 쉘에서 명령어를 기억하는 기능 쉘에서 실행된 사용이 기록되는.

파일에 저장 명령어 로그인 상태 임시 메모리에 저장 기록 삭제 방법 1 파일 삭제 곳으로 전송하고 로그가 남지 않음 기록 삭제 방법 2 기록 삭제 방법 3 기록 삭제 방법 4 실행 전 번호 실행 이력 관련 환경 변수 파일 형식 일반 파일 디렉토리 파일 심볼릭 링크 파일 블록 디바이스 파일 캐릭터 디바이스 윈도우 파일 터미널 캐릭터 소켓 파일 통신 파일 파이프 파일 통신 권한 허가 디렉토리 문자 현재 디렉토리 또는 디렉토리 구분자 이전 디렉토리 사용자 디렉토리 절대 경로 표기법 최고의 디렉토리 상대 경로 표기법에서 표시 현재 디렉토리에서 표시 홈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명령어 홈 디렉토리로 이동 명령어 홈 디렉토리 이동 연습 파일 삭제 명령어를 삭제하여 파일 삭제 강제할 때 파일 삭제 시 화면에 출력하는 옵션 모니터링 옵션 등은 디렉토리이므로 이 디렉토리를 복사할 때 사용하여 복사하십시오.

옵션도 존재하며 이 옵션은 여러 옵션을 그룹화한 것입니다.

링크 파일 링크 심볼릭 링크는 바로 가기와 유사합니다.

심볼릭 링크 파일은 원본 파일의 번호와 다릅니다.

하드링크와 다름 심볼릭 링크 파일의 내용은 원본 파일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하드링크와 동일 심볼릭 링크 파일을 변경하면 원본 파일이 변경됩니다.

하드링크와 동일 원본 파일을 삭제하면 심볼릭 링크 파일로 원본 파일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하드 링크와 달리 기호 링크는 디렉토리에도 링크할 수 있습니다.

하드링크와 다른 점 원본 파일을 심볼릭 링크로 링크하면 하드링크 수가 늘어나지 않는다

심볼릭 링크는 다른 파티션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하드 링크와 달리 기호 링크를 만드는 데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드 링크와 달리 사용하여 파일 내용을 저장합니다.

이것을 리디렉션이라고 합니다.

리디렉션은 출력 방향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출력 방향은 화면인데, 파일로 변경하기 위해 리디렉션으로 방향을 변경합니다.

주어진 숫자에 번호를 표시하는 옵션은 심볼릭 링크 파일을 변경하면 원본 파일이 변경됩니다.

원본 파일을 삭제하면 원본 파일에 심볼릭 링크 파일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심볼릭 링크는 디렉토리에 링크할 수도 있습니다.

심볼릭 링크는 다른 파티션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번호가 새로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하드링크 형식 옵션 소스 파일 링크 파일 하드링크 파일은 원본 파일의 번호와 동일합니다.

심볼릭 링크와 다른 점 하드링크 파일의 내용은 원본 파일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심볼릭 링크와 동일 하드 링크 파일을 변경하면 원본 파일이 변경됩니다.

심볼릭 링크와 동일한 원본 파일을 삭제하면 원본 파일에 하드 링크 파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심볼릭 링크와 달리 하드 링크는 디렉토리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심볼릭 링크와 다름 원본 파일이 하드 링크로 연결되어 있으면 하드 링크 수가 1개 증가합니다.

심볼릭 링크와 달리 하드 링크는 다른 파티션을 넘을 수 없습니다.

심볼릭 링크와 달리 하드 링크를 만들려면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심볼릭 링크와 다름 하드 링크 파일을 변경하면 원본 파일이 변경됩니다

심볼릭 링크와 동일한 원본 파일을 삭제하면 원본 파일에 하드 링크 파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심볼릭 링크와 달리 하드 링크는 디렉토리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심볼릭 링크와 다른 점 원본 파일을 하드링크로 링크하면 하드링크의 개수가 1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