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크로스 컴파일] 4. VMware에서 외장메모리 (SD카드)를 지원하는 리눅스 – 리눅스 민트설치하기

소스 지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거트 하나로 컴파일를 할 수 있고, 라즈베리파이로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으니 우부투를 삭제하세요.

0 리눅스민트 메모리시리즈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구성되어 사용이 간편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하기 쉽습니다.

명령을 작성하는 데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설치는 컴퓨터가 실행되고 있지 않는 한 컴퓨터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설치 과정은 다소 복잡하지만 설치가 완료되면 파일을 이동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1 필요한 자료 다운로드 1 위와 같이 64 비트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왼쪽 화면과 같이 입력하고 클릭하면 서버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파일이 다운로드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설치 먼저 설치 실행합니다.

예를 클릭하여 재부팅하고 돌아옵니다.

재부팅 후 설치 파일을 다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즉시 실행됩니다.

선택 계속 선택 완료 주문을 입력한 후 새 가상 머신 만들기를 선택하고 이전에 다운로드한 리눅스민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선택하면 버전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원하는 대로 이름이나 경로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가상 디스크를 단일 파일로 저장을 선택하고 최대 디스크 크기는 가상 운영 체제 리눅스민트에서 사용할 디스크 용량입니다.

설치 선택하고 가상 머신 재생을 클릭합니다.

글쎄, 여전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을 읽으면 컴퓨터의 설정을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컴퓨터를 한 번 더 꺼야 합니다.

아래에서 메뉴 구성은 사용 중인 칩셋 마더보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팝업창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다면 아래의 설정 과정 3을 모두 건너뛰어 주세요.

3 설정 정상 실행하시는 분들은 사용중인 가상화 기술인 건너뛰고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여기서는 만든 소개하고 사용자라면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작할 때 키나 키를 반복해서 눌러 들어갑니다.

영어로 되어 있다면 아마도 또는 것입니다.

반드시 반영되도록 저장한 후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4 설치 및 계정 설정 이제 컴퓨터를 다시 켜고 15 실행한 다음 가상 머신 재생을 다시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 표시된 설치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언어로 한국어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의 키보드 레이아웃 설정에서 기본 상태에서 계속을 클릭하면 설치 멀티미디어 코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디스크를 지우고 설치 이제 설치로 진행한 다음 디스크 파티션 및 팝업되는 모든 항목을 진행합니다.

실제 지우지 않고 가상공간으로 설정된 부분만 사용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자동으로 로그인을 선택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름과 비밀번호를 잊지 마십시오.

잊어버리면 다시 설치를 입력해야 하므로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 주세요

설치는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다시 시작하지 않고 키를 눌러 간에 전환합니다.

이때 중간에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화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으면 껐다가 다시 켜세요.

5 추가 설정 이 프로세스는 정의되지 않음 위와 같이 컴퓨터 파일 시스템 폴더를 클릭하여 파일을 찾습니다.

폴더 내 파일 이외의 빈 공간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파일을 우클릭하고 우클릭 텍스트 편집기 화면과 같이 마지막 줄에 다음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위의 줄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카드를 어댑터에 삽입하고 연결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상 머신에 연결을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파일을 편집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6 드라이브 마운트 정의되지 않음 위와 같이 가상 머신 설정을 입력하고 옵션 공유 폴더 항상 활성화 추가를 클릭합니다.

공유할 폴더가 있거나 편집할 파일이 있는 폴더가 있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의 폴더에 들어가면 내가 공유한 폴더가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일 이동에 제한이 없도록 복사하기 전에 메모리카드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야 합니다.

설치는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위의 그림을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설치가 완료되면 매우 편안합니다.

이제 대용량 게임 파일을 몇 기가바이트로 옮겨도 가장 빠른 속도로 옮겨집니다

마지막으로 인식되지 않으면 어댑터를 바꿔보세요.

필자의 경우 정의되지 않음 정의되지 않은 카드 삽입 유형 어댑터가 인식되지 않고 유형 어댑터가 잘 인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