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첫사랑을 추억하는 중국영화, 동탁적니 同桌的你

동탁적니중국 영화 꼭 한 번 보고 싶었어요.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못찾았는데 며칠전 유튜브에 영화가 올라왔네요.

중국와우 제목이 붙었는데 해석하자면 짝꿍은 바로 너다.

영화는 남녀 주인공이 10년 동안 서로를 만나지 못했을 때 시작되며 주인공 남자 주인공 청첩장을 보냅니다.

미국 뉴욕에 사는 남자 주인공의 이야기로, 두 사람이 베이징에서 열린 여자 주인공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찾아와 사랑에 빠진 시간을 회상한다.

이야기의 흐름은 우리가 그 때 좋아했던 대만의 영화 소녀와 비슷합니다.

2014년에 나왔고 당시 좋아했던 여자가 20년에 나왔으니 두 작품 중 하나라도 참고가 되었다면 스토리 구성이나 재미와 감성 면에서 그 때 좋아했던 소녀에게 더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래도 이 영화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영화를 보면서 첫사랑가 생각나서가 아닙니다.

두 주인공이 처음 절친한 친구가 된 13년부터 같은 대학에 진학해 23년 졸업할 때까지의 장면은 매우 사실적이다.

이 기간 동안 중국에서 살거나 공부한 사람은 나처럼 쉽게 영화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 당시 캠퍼스의 낭만, 냄새, 분위기는 물론 중국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큰 사건들이 배경으로 등장한다.

남자 주인공 린이는 1년부터 2013년까지 두 배우가 열정적으로 연기했다

중학교 1학년으로 편입한 친구가 된 순간부터 그녀는 소년의 남자친구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고등학교에서 이학을 전공했지만 같은 반이 되고 싶어 교양을 전공했습니다.

여느 때처럼 한 여자만 바라보는 순수한 마음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우유부단한 성격이 발목을 잡는다.

여주인공 저우샤오즈 1년부터 2013년까지 두 배우가 열연을 펼쳤다.

베이징에서 중학교에 전학 온 날부터 옆에 있던 린이가 좋았다.

그녀는 북경대학에 들어갈 만큼 좋은 성적을 냈지만 린이와 같은 대학에 가고 싶어 하문대학에 간다.

북경 아역배우들과 함께한 중,고등학교 중학교 시절이 참 예쁘다.

공부에 관심도 없고 공부에 관심도 없는 린이는 친구 저우샤오즈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중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큐레이터에서 저우샤오를 위해 하모니카를 연주했던 장면이 멋있었다.

두 사람이 중·고교를 다녔던 곳은 베이징이다.

북경은 13년부터 1년까지의 배경인데, 중국 문학을 전공한 대학생이었고 한 달 동안 북경에서 살았기 때문에 그 배경이 더 특별하게 다가왔다.

이때는 필름카메라로 찍은 사진밖에 없어서 25년에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북경을 포스팅합니다

90년대 중국 연인들은 이렇게 앉는 걸 좋아해요.

북경대학교의 칭화대학교 캠퍼스입니다.

25년 거리 풍경 25년 대학 시절, 베이징 입구에서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 5위 안에 들었습니다.

중국 바다와 캠퍼스를 연결하는 유일한 곳이라 분위기가 매우 낭만적입니다.

두 주인공은 2년부터 23년까지 대학에 다녔고, 두 사람이 열대 식물이 가득한 캠퍼스에서 점심을 먹고 해변에서 밀레니엄 2을 맞이하는 장면은 샤먼을 여행했던 사람들에게 친숙합니다.

빨간 건물은 샤먼대학교 기숙사 캠퍼스와 연결된 바다입니다.

사랑을 히 꽃피우게 하는 무당님,듣고 싶어요 영화 테마송 답글 1023 아직도 이 영화 테마송 때문에 고민입니다.

14년 영화와 같은 제목으로 발매된 이 곡은 영화에 처음 등장했으며 남자 주인공인 하모니카를 연주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거의 울 뻔 했다.

18년 한 달간 베이징에 살 때 중국 친구들이 즐겨 부르던 노래였다.

유튜브에서 노래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가수 버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원곡을 부른 가수는 영화의 목소리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목소리는 키가 큰 버전입니다

여자 가수들이 부른 버전도 좋다.

가사 번역을 참고하셔서 들어주세요.

내일을 기억할까요? 어제 썼던 일기장 아직도 기억요 그대 일기장 읽어준 날 인사했나 넌 나와 함께 있는 걸 좋아했던 그때의 하늘은 언제나 푸르고 시간은 참 느리게 흘러갔어 항상 졸업은 멀었다고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각자 갈 길을 가던 그대 감상적인 그대를 만났던 그대 우는 것을 좋아하는 너를 위로할 것이다.

내가 쓴 편지를 바람에 날려 버린 너에게 쓴 편지를 볼 사람은 누구인가? 이제 곧 아내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사진을 보여주고 당신의 파트너였던 당신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누가 당신을 아내로 맞이할 것인가 당신이 울 때 위로해줄 사람 당신의 긴 머리를 들어줄 사람 당신에게 말할 사람 중국) 또 중국 로맨스 영화 무슨 일이? 룸메이트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