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운영체제란 무엇일까요?(3/5)

오늘은 운영체제에 대해 배우는 세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까지 우리는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에게 조금 생소한 리눅스 운영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년 9월 17일 처음 발표한 운영체제 커널인 커널을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계열의 운영체제입니다.

즉, 운영체제 커널을 기반으로 만든 운영체제 제작한 운영체제의 핵심 부품입니다.

대부분의 가격은 무료이며 일부 특수 목적의 유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유통 리눅스는 시장을 제외한 클라우드 모바일 임베디드 슈퍼컴퓨터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90 80 62 의 순서로 몫이 있습니다.

이 다양한 배포판이 있습니다.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목적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고객에 대한 기술 지원을 보장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합니다.

기업은 이 기술 지원을 통해 무료 사용하는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리눅스 배포판은 수백 개가 있지만 역사에 따라 분류하면 슬랙웨어(나눌 수 있다현재 운영인 가장 오래된 배포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 작은 부분을 처리하므로 약간의 지식이 필요하며 지금은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둘째, 데비안은 오픈 소스에 조금 더 가까운 배포 제품군입니다.

데비안을 개량하여 만든 우분투 배포판은 일반 리눅스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데비안 배포판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데비안의 소프트웨어는 불가피하게 버전 업데이트 속도가 느립니다.

안정성을 중시하는 서버 컴퓨터에는 적합하지만 일반 사용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에 우분투는 이를 보완해 업데이트 속도를 높였다.

세 번째는 앞서 언급한 배포판입니다.

레드햇 기반 배포판에는 기업버전에 포함될 기능 테스트용으로 배포되는 페도라(유료 기술지원 기능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포되는 센트있다.

진화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출시할 당시 한 유형인 운영체제는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이에 대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자연스럽게 리눅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또한 커널 소스 코드에 대한 라이선스의 채택과 소스 코드 공개 선택도 개발의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리눅스 커널에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 덕분에 유틸리티와 결합되었고, 리눅스는 이를 기반으로 견고한 커널과 유틸리티를 지원하여 완전한 운영체제가 되었습니다.

개발 파트너 전 세계 오픈 소스 개발의 핵심입니다.

오픈 소스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이에 전 세계의 개발자들과 대기업들이 현재까지 꾸준한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7년부터 2019년까지 리눅스 커널 개발에 참여한 기업으로는 1위 인텔 2위 레드햇 3 4위 수세 5 6위 리나로 6위 구글 7위 삼성 8위 9위 르네사스 10위 반도체와 대기업이 우세하다.

한국의 삼성도 목록에 있습니다.

리눅스와 보안 리눅스는 슈퍼유저와 일반유저 그룹으로 권한을 관리하기 때문에 윈도우 등 타 비해 안전한 환경이다.

또한 악성코드의 대부분은 윈도우와 맥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리눅스 사용자는 대부분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에 비해 해킹이 어렵다.

따라서 해커는 아닌 기반으로 악성 코드를 생성하지만 완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리눅스 사용자라도 시스템을 사용할 때 실수하기 쉬우며, 일반 아닌 기업 서버 컴퓨터를 대상으로 한다면 사고 발생 시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

오늘은 리눅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흥미로운 사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눅스와 개인용 환경 지원도 강화되어 개인 사용자도 비교적 쉽게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 사용자는 대해 생각조차하지 않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관련 커뮤니티도 발전했으니 컴퓨터에도 관심이 있다면 리눅스를 한 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모두가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모두를 위한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드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