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오랜만에 VMware와 우분투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가상화 기술을 처음 접하고 실제로 사용하기 시작한지 10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당시 인터넷 보안이 회사 내부에 갑자기 떠올랐고, 잘 사용하던 외부 메일과 특정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차단을 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한 가상화 기술을 사용했다.

그 후 버추얼박스가 도입되었을 때 잠시 우분투를 사용해 보았지만, 내부 네트워크와 외부 네트워크가 분리되어 있어 잠시 필요성이 있었고, 이러한 가상화 기술로 피할 수 있는 보안 정책을 강화하여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가상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나는 다시를 느끼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다른 요구 사항에 따라 및 우분투에 다시 설치로 결정했습니다

며칠 동안 본 키비를 이용한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앱 개발을 공부하면서, 불도저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파이썬에서 사용하여 만든 프로그램을 안드로이드용 변환합니다.

이 도구는 현재 환경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것 없이는 또는 만 지원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가상 머신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가상화 도구가 나도 모르게 등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좀 찾아보니 성능 면에서 낫다.

나는 그것이 아주 좋은 것을 알았다.

또한 차이점은 가상화 방법이 매우 다르고 호스트의 완전히 별개의 호스트로 작동하는 반면 또는 호스트의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상황이었지만, 10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결국 선택은 중 하나였고 나쁘지 않았지만 나는 더 오래되고 더 대표적이고 더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되어 설치를 선택했습니다.

가상머신으로도 우분투로 만든 화면입니다.

놀랍게도 우분투 첫 번째 설치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번 주부터 시작을 못 할 것 같고, 다음 주에는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