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블록먼데이]미디움, 블록체인 가속기 쏜다…”레드햇 닮은 성공 신화 쓸 것”

시장 조사 기관인 년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 블록체인 시장은 매년 38배로 성장하여 2025년까지 약 21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높은 투명성과 무결성을 기반으로 금융, 제조, 의료, 에너지,등 다양한 산업의 인프라를 혁신할 것입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명 기업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독보적인 기술과 전략으로 투표를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은 국내외에서 몇 안 되는 블록체인 가속기 개발 회사 중 하나입니다.

블록체인 가속기는 블록체인 시스템의 처리 속도를 높이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나타냅니다.

현재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용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의 명령 처리 속도는 초당 약 35미디움은 독립적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 유형 가속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더 좋습니다.

약 34배 빠른 최대 14,한국시험인증원 평가를 시행할 수 있다고 한다.

블록체인는 훨씬 빨라진 처리 속도를 기반으로 은행간 통합 결제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나 국가 기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만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대규모 서비스에 활용이 가능하다.

미디움 김판종 대표가 제품에 대해 설명하지만 미디움의 문제점은 우수한 기술력으로도 시장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았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대기업은 신기술 도입에 더 보수적입니다.

미디움의 김판종 대표는 블록체인가 여전히 상대적으로 새로운 기술이자 성능에 대한 수요로 간주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기술 검증 과정도 까다롭다고 했다.

다양한 요구 사항과 전염병으로 인해 해외 비즈니스가 어려워지면서 미디움은 하나의 결정을 내립니다.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할 계획입니다.

수년간 연구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하는 것은 사실 누구에게나 도박입니다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김 대표는 레드햇가 과거에 달성한 정의되지 않은 정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잠시 레드햇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레드햇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픈 소스 솔루션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탄생하기 전에는 무료로 공개된 오픈 소스 프로그램으로 돈을 버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레드햇는 오픈 소스의 맹점을 이용하여 이 신화를 뒤집었습니다.

오픈 소스 생태계의 장점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누구나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기업들이 오픈소스를 도입하기 전 가장 우려했던 점은 안정성 부족과 즉각적인 문제 대응의 어려움이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레드햇는 기업을 위한 무료 엔터프라이즈 오픈 소스 제품을 배포하지만 추가 개발 또는 유지 관리 비용을 지불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엄청난 규모의 정의되지 않은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2018년 연간 무료 매출은 3조5억원에 달했고, 같은 해 레드햇를 약 40조원에 인수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에 앞서 미디움이 자체적으로 년 설문조사를 실시한 글로벌 잠재 기업 고객 수는 약 2,5명에 달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약 5,개 기업에 15, 수준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입니다.

김 대표는 이번 결정이 미디움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의 편의를 고려하여 별도의 유통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김 대표에 따르면 배포용 솔루션은 14및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수요에 따라를 확장하거나 쿠버네티스 기반 워크로드 분산을 기반으로 체인 코드 스마트 계약 배포 응답 및 구현을 배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포용 솔루션은 약 10분 이내에 설치할 수 있는 인스톨러 형태로 제공됩니다.

블록체인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설정하는 데 몇 시간 이상이 걸리고 최적화된 환경 설정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테스트에 필요한 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하드웨어형 렌더링 컨셉 이미지 소프트웨어 버전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데이터의 경우 두 가지 결과가 남습니다.

미디움이 예상대로 진행되면 과거 레드햇에서과 같은 글로벌 수요.

기업의 구독료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정의무정의미정단유포 및 발굴을 통해 입소문이 퍼질 경우 추가 고객 확보에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디움은 더 나아가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금융, 의료, 부동산 등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고성능 블록체인의 도입 문턱을 낮추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물론 미디움의 전략이 실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디움의 선택이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무정의 여부를 불문하고 그 과감함과 비전에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만 실패할 수 있는 대기업과 달리 스타트업은 하나의 핵심 제품이 기업의 생존을 좌우합니다.

그 만큼 무상으로 배포한다는 것은 제품에 대한 자신감의 선언이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의 표현이다

또한 오픈소스 미정의 블록체인를 재생산하는 비전도 기대된다.

미디움의 베팅이 조용한 바람이 될 것인지 아니면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올 나비 효과가 될 것인지는 김 대표는 블록체인는 기본적으로 신뢰의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정의되지않은정의되지않으며고객의실무경험을통해그가치가증명될것입니다.

그리고 레드햇 빅데이터 분야의 클라우데라가 독자적으로 시장을 개척한 햇, 미디움은 블록시장에서 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