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 [ 파티션 작업 & 파일 시스템 생성 & 마운트관리]

파티션 파티션은 시스템의 하드 디스크 영역을 논리적으로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티션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같이 용량이 비교적 큰 유용한 저장 매체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즉, 하드디스크에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디렉토리에 관리에 한계가 있고,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모든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대비하여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분할하면 프로그램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해당 부분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리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면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리눅스는 물리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한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물리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고 논리적으로 파티션을 설정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하드 디스크를 추가하고 파티션 1에 2추가합니다.

할당된 경우 파티션은 하나만 있습니다.

이 파티션에서 바이러스가 발생하면 파티션1의 모든 프로그램이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파티션의 목적 작업 다중 파티션 루트 파티션 손상 시 데이터 보호 백업 및 업그레이드 가능 단일 파티션의 경우 데이터 백업을 위해 별도의 파티션이 필요하지만 다중 파티션의 경우 선택 가능 백업을 위한 별도의 파티션 없이 여러 파티션 중 다른 파티션.

따라서 용량이 부족할 때 업그레이드가 용이합니다.

여러 운영 체제 설치 가능 각 운영 체제가 설치될 공간은 독립된 공간이어야 하므로 이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파티션을 구분하는 작업가 필요합니다.

또한 하나의 디스크에 여러 운영 체제를 사용할 때 운영 체제는 하드 디스크를 직접 처리하지 않고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을 제어합니다.

파일 시스템 검사 시간 단축 및 부팅 시간 단축 1리눅스 시스템 부팅 시 유틸리티에서 검사를 수행합니다.

2파일시스템가 깨져 있으면 1개의 파티션로 분 때 모든 내용을 복구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반면, 파티션을 분할하면 깨진 파일시스템 중 파티션만 복원해야 하므로 부팅 시간이 단축됩니다.

3차 부팅 후 파일 시스템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가 발생한 파티션의 시스템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드라이브 할당할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와 파티션이 등의 여러 드라이브로 분할된 경우 2 리눅스 최대 16개의 기본 파티션 3 확장 파티션 1 논리 파티션 12 권장 파티션은 디렉터리로 분류되며, 같이 드라이브가 아닙니다.

실제로는 파티션을 나누어도 해당 디렉토리의 최상위 디렉토리 아래에 서브디렉토리로 표시된다.

파티션 유형 및 설명 파티션 제한은 파티션을 분 때 적용됩니다

파티션된 파티션 정보를 포함하는 파티션 테이블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하나의 하드 디스크로 만들 수 있는 메인 파티션의 수는 최대 4개입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확장된 파티션 및 논리적 파티션이 등장했습니다.

4개의 기본 파티션 중에서 더 많은 파티션이 필요한 경우 4개의 파티션 중 하나를 확장된 파티션로 만들어 논리적 파티션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인 파티션 및 확장 파티션의 경우 파티션은 1부터 4까지 주어지고 파티션은 5부터 하드 디스크의 논리적인 파티션을 의미합니다.

즉, 메인 파티션과 확장 파티션은 최대 14개까지 구성할 수 있고, 논리적 파티션은 최대 515개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여기에 로직 파티션을 넣습니다.

확장은 하드 디스크를 여러 파티션로 분할하려는 경우 생성됩니다.

확장된 파티션에는 저장 공간이 없으며 내부에 논리적 파티션을 만들 수 있는 큰 컨테이너 역할만 합니다.

하나의 확장된 파티션만 디스크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션의 생성가 5보다 크면 메인 파티션의 마지막 파티션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확장 파티션 작업에서 제공하는 논리적 작업용 추가 디스크 1 서버를 종료합니다.

명령 종료 2 유형의 하드 디스크 6개를 추가합니다.

가상 머신 설정 편집 추가 클릭 하드 디스크 선택 다음 권장 다음 새 가상 디스크 생성 다음 하드 02설정 가상 디스크를 단일 파일로 저장 다음 기본 이름 사용 마침을 5번 더 클릭합니다.

3 유형으로 2개 추가 가상 머신 설정 편집 추가 클릭 하드 디스크 새 가상 디스크 생성 다음 하드 02설정 가상 디스크를 단일 파일로 저장 다음 기본 이름 사용 마침 클릭 1회 추가 4 하드디스크 추가 결과 5 리눅스 부팅 6 하드디스크가 제대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는 명령어 7 하드디스크가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으면 실행한다.

이름 디스크 추가 완료 파티션 작업 사용하여 파티션 생성 삭제 유형 설정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은 한 번에 하나의 디스크에 대해 작업를 수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중심으로 한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템에 하드 디스크를 추가한 후에도 파티션 설정이 없으면 파일 시스템 작업 포맷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물리적으로 추가된 하드 디스크를 보기 위해 명령 옵션 하나의 파티션을 추가하는 것을 연습해 보겠습니다.

파일 시스템 파일시스템는 관리 파일를 저장하는 시스템입니다.

를 저장하고 파일와 그 안에 있는 데이터를 찾는 방법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물리적 장치인 디스크를 마운트하고 마운트된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파티션 영역 지정합니다.

사용할 영역을 지정한 후 파일 시스템를 생성하여 그 안에 데이터와 데이터를 저장하고를 생성합니다.

즉, 파일 시스템는 운영체제만이 파티션 영역을 인식할 수 있도록 생성되어야 한다.

간단히 말해 메모리에 데이터를 쉽게 저장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은 파일 시스템입니다.

참고 파일 시스템는 운영 체제에서 만든 파일입니다.

파일를 만들기 위해서는 파일가 생성된 위치에 파일 시스템를 생성해야 하므로 간단히 파일 시스템라고 합니다.

파일 시스템 종류 리눅스 5버전 이전 버전에서 사용하는 파일시스템 5사용하는 파일시스템 6사용하는 파일시스템 고성능 저널링 파일 시스템7버전 사용가능 파일시스템 생성 명령어를 통한 파일 시스템 생성 명령은 하나의 장치, 일반적으로 하나의 하드 디스크 파티션을 리눅스 파일 시스템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장치 이름은 같은 디스크 장치 이름이거나 같은 파일시스템에 대한 마운트 경로가 사용됩니다.

블록 계수는 파일 시스템에 사용된 블록 수입니다.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0을 반환하고 실패하면 1을 반환합니다.

실제로 명령은 파일 시스템를 생성하며, 은 특정 파일 시스템를 생성하는 명령을 사용합니다.

명령 형식 옵션 생성할 파일의 유형 지정 시스템 작업 자세한 상태 결과 표시 마운트 관리 마운트는 리눅스 하드 디스크에 메모리와 같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파티션 특정 위치입니다.

의미 마운트 확인 장치를 사용하려면 마운트 절차를 거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된 리소스는 수 있습니다.

부팅 시 마운트여야 하는 리소스 예제 장치가 있는 경우 파일를 사용합니다.

마운트 옵션을 사용하거나 마운트 명령에서 옵션 없이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명령은 주로 마운트 상황을 보거나 파일시스템의 사용법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운트 명령 형식 마운트 상태 정보 디스크 사용량 옵션 정보 확인 마운트 사용 중인 파일 시간 확인 시스템 마운트 사용자 파일 시스템 마운트를 취소하려면 퓨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파일 마운트 정보는 파일에서 부팅하는 동안 사용됩니다.

관리에서 직접 수정해야 하며, 부팅 시 마운트에 디바이스가 있으면 여기에 등록해야 한다

이 파일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리눅스 커널은 파일 형식으로만 시스템 상태를 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