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 실제 컴퓨터에 칼리리눅스 듀얼부팅으로 설치하기

칼눅스는 리눅스 중 하나로 모의 해킹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영체제입니다.

설치 메모장이나 그림판 계산기가 기본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설치 칼눅스라면 해킹툴도 함께 설치된다.

이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면 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눅스는 리눅스이며, 동일한 기반 리눅스에는 이전 이름인 있습니다.

데비안 기반 우분투 기반 민트도 있고, 저렴한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윈도우 같지 않은 이상한 운영체제는 우분투 기반 민트 기반 하모니카인데, 데비안 기반.

컴퓨터를 죽일 때 부팅를 사용할지 칼눅스에서 부팅를 사용할지 선택하는 방식으로 만들 것입니다.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전에 파일을 다운받았을 때와 비교하면 더 많은 것 같지만 어쨌든 누르고 그 부분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걸 추천한다고 하는데 왼쪽에 쓰다보니 인스톨러를 불러올수 없다고 설치이 중간에 멈춰서 오른쪽에 있는걸로 봤습니다.

베어메탈은 상관없을듯 한데 아몰랑 라이브로 스와이프해 부팅 다음포스팅 참고해서 같은거 계속 쓰고싶지 않아서 따로 올렸습니다.

처음부터 벤토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포맷했다면 파일만 넣으면 끝.

또한 부팅 만드는 과정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될 수 있으나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래 칼눅스에는 그런 사악한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글 참조 파티셔닝 다음 글 이번에 다시 보기 같은 내용을 여러 번 쓰기 싫어서 올렸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8줄였습니다.

칼눅스 최소 사양은 이상으로 줄이십시오.

하지만 12여유롭게 했습니다.

설치했을 때 남은 여유 공간이 1미만이었으므로 지금은 16사용합니다.

어쨌든 깃허브 블로그에 올린거라 다릅니다.

부팅 사용 칼눅스 부팅 저는 가상머신에 윈도우를 넣고 윈도우와 함께 듀얼부팅로 설치합니다.

컴퓨터 키나 키를 세게 누른 상태에서 또는 부팅 선택 장치로 진입하고 앞서 만든 부팅 선택하거나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부팅 선택하고 끕니다.

안에 들어있는 파일 중 부팅로 어떤 파일을 사용할지 물어보는데, 만들면 이런 칼눅스가 나옵니다.

라이브 시스템을 선택한 상태에서 키를 누르면 설치 없이 칼눅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원을 끄면 바로 수정되었습니다.

이것은 오래된 버전이므로 배경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의 파일을 받은 경우에는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칼눅스 설치 이전 버전 설치에서는 설치만 해도 괜찮았지만 최신 버전은 설치 중에 오류가 발생하므로 설치과 설치만 전문가 모드에서 업로드합니다.

문제는 네이버에서 글을 올릴 때 쓰는 스마트 에디터 만들 때 요약 기능이 없어져서 글의 일부를 접는 기능이 없었고, 직접 편집하는 기능도 없어져서 저는 ‘ 그냥 올리겠습니다.

설치, 화살표 키 등을 사용하여 설치 프로그램 시작을 선택한 다음 키를 누릅니다.

언어를 선택하지만 한국어를 선택하면 나중에 한국어가 됩니다.

고장났으니 영어로 하겠습니다.

마우스 없이 화살표 키 탭 엔터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남한이 안보이니 맨 아래 다른 아시아 남한 선택 위에 보이는 민의 기계가 북한이다.

민의가 아닌데도 자칭 조선민의인민공화국이라 그럴 때남한과 혼동하는 사람들이 있다.

미국식 키보드를 선택하는 부분이라 한국 인터넷이 상하로 연결된 작업을 하다보니 인터넷이 잘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적절하게 입력하고 입력하지 않고 통과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키를 누르면 계정 이름이 나타나는 것처럼 로컬 계정 이름이 설정됩니다.

로그인할 때 입력하는 계정 이름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실수를 하면 설치된 윈도우가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서 따라야 합니다.

하단에서 수동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하면 파티션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전에 축소한 공간이 여유 공간으로 표시됩니다.

제 경우에는 16줄였으므로 172해당 부분을 선택한 후 계속 클릭하면 최상위 부분을 선택하여 새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어쨌든 이름과 레이블을 설정했습니다.

그럴 필요는 없지만 이렇게 하면 나중에 파티션을 더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맨 아래에 있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파티션 터치를 끝내고 변경 사항을 디스크에 쓰기로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똥을 싸지 않는 한 스왑 파티션이 필요합니다.

아니요, 그래서 아니요를 선택했습니다.

계속하면 이전 파티션 변경 사항이 반영되고 돌아갈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랐다면 예를 선택하고 미러 서버를 계속 사용하십시오.

과거에 설치해야하는지 물은 것 같지만 대략 설치이 끝났습니다.

전문가 설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에 표시된 자동 설치을 누르지 마십시오.

어쨌든 설치 프로세스가 표시됩니다.

키를 누르거나 계속을 클릭하십시오.

화살표 키, 탭, 스페이스바, 엔터를 사용하여 마우스 없이 메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도 있지만 설치이 끝나면 한국어는 끝입니다.

단절된 관계로 인해 영어 선택 영역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저쪽에 한국이 안보이네요.

독재적이면서 국호에 민의를 넣은 로케일 설정인데 영어로 해서 지루해서 다음화에서 한글을 넣었습니다.

충격 그러면 여기로 돌아올 것입니다.

또는 계속을 누르면 선택한 영역이 아래로 내려가고 키보드 설정이 나타납니다.

한국어 선택 물론 여기에서 한국어를 선택한다고 해서 한국어 입력이 되지는 않습니다.

설치 미디어 마운트 및 확인이 잘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확인하지 않아도 작동하지만 계속 클릭하십시오

네트워크 설정이 자동으로 잘 하라고 해서 귀찮아서 그냥 내버려 둡니다.

계정 및 비밀번호 설정 섀도우 비밀번호 사용 여부를 묻는데 비밀번호가 도용당해도 상관없다면 아니오를 누르세요.

도용당하고 싶지 않아서 예를 선택했습니다.

아니오, 접근 가능한 영역에 비밀번호를 저장하려면 아니오, 루트 권한이 없으면 아니오, 접근할 수 없는 영역에 비밀번호를 저장하려면 예 계정명만 입력하세요.

마치 시간을 설정하는 것처럼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었습니다.

서울에 연결된 디스크를 찾고 있었는데 너무 빨리 지나가서 캡쳐가 안되네요.

하단에서 수동 선택 그러면 보이는 파티션 목록에 축소된 16파티션이 표시됩니다.

그것을 두 번 클릭하거나 클릭하고 버튼을 계속 눌러 새 파티션을 만들고 공간을 선택하십시오.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션은 이렇게 완성됩니다.

나중에 보기 쉽도록 더블클릭하여 레이블을 설정했습니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로컬 디스크나 새 볼륨과 같은 이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 하단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설치 칼눅스로 계속하십시오.

정상이니 그걸 기다리기만 하면 설치은 끝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결해 나갈 생각이므로 네트워크 미러를 사용하지 않고 설치했거나 필요한 경우 부트 로더 설치를 선택하고 다른 리눅스도하지 않으면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 부트 로더 없이 계속을 선택합니다.

설치을 선택하면 이런 식으로 설치이고 아닙니다.

어쨌든 다른 운영 체제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한 경우 모든 것을 처리합니다.

부팅 메뉴에 추가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그냥 아니오라고 답합니다.

부트로더 설치을 선택하지 않으면 부팅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어쨌든 다른 리눅스에 설치이 있는 다른 리눅스로 이동하면 동일한 같은 작업을 수행하면 칼눅스를 찾아 부트로더에 추가합니다.

포스팅을 할 때 윈도우만 설치된 가상머신에서 듀얼부팅로 만든 부트로더를 설치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일을 하면 꺼집니다.

원래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씨 같은 것이 있어야 하는데 테마가 적용된 것 같다.

칼눅스 선택하고 입력하면 칼눅스가 켜지고 선택하고 키를 누르면 창이 켜집니다.

아무튼 아까 입력했던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왼쪽이 약간 구식 버전이고 오른쪽이 로그인 글을 쓰는 시점의 최신 버전입니다.

칼눅스 등장 사실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시작 메뉴에 들어가면 악의적인 프로그램들이 많이 보입니다.

판사님 저는 해킹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아, 해킹툴 사용법밖에 몰라요.

한글 깨고 한글 입력이 귀찮아서 나중에 올려야겠습니다.

부팅 관련은 어쨌든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부팅 메뉴를 보면 보입니다.

어쨌든 그들은 부트 로더입니다

설정시 전원 리눅스 부트로더 실행 선택 리눅스 부팅 선택 관리자로 설정되면 전원 부팅 동일한 경우 실행 10과 이 동시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부팅 관리자에 부팅를 사용할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컴퓨터 몇 개월 전 설치의 스크린샷 있는 약간 오래된 노트북은 어댑터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미리보기 사진입니다 단말기 1개, 비밀번호 크래킹 해킹툴 2개만 실행 중인데 해킹을 할 줄 몰라서 한글로 입력이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