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 마스터 2급 (1차+2차) 독학 후기

리눅스 마스터 2급 1 독학 후기 인증서 소개 리눅스 마스터 인증서는 주관하는 국가공인시험으로 2급 1 후기 인증서 소개 1급의 경우 전문가급 시험으로 보통 2급를 득한다.

리눅스마스터 1차 객관식 온라인 시험.

50문항 60분 1점 60점 이상 2차 서면 선택.

80문항 1분 1점 쓰기 커널 3이상 기반 7 기반 1504 이상 7 이상 사용하여 리눅스 실행 테스트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행됩니다.

1차 2차 1차를 통과한 후 2차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네트워크 통신을 전공하고 풀 웹스태커를 준비하고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 자격증을 준비했습니다.

2021년 리눅스 마스터 일정 작년 올해 3월 1차 시험에 응시하여 12차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준비 기간 학습 방법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준비 기간 1일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시험은 온라인 시험을 통해 진행됩니다.

개인의 장점에 따라 펼친 책을 읽든 열심히 공부하든 원하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수료증을 받으려면 어떻게든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하루 정도 요약 파일을 읽고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 결과 결국 공개된 책이 되었다.

이론적인 부분인데도 결국 리눅스 명령어가 많아서 테스트 중에 조합을 조금 참고했습니다.

많은 후기 게시물을 보면 명이 이런 식으로 1차 시험에 합격한 것 같습니다.

온라인 시험은 등록 완료 후 익일 오후 13시부터 응시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불합격 시 재응시할 수 없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한 블로그 링크 추가했습니다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준비기간 1주일 7일 다음주 34번째 목요일에 정처산기 메모를 작성했는데 313토요일, 리눅스마스터이렇게 시험날 사느라 고생한 저는 시험준비에 1주일 7일 정도 걸렸습니다.

공부시간은 하루 약 56시간인데 왜 항상 나만의 하드코어 모드로 시험을 봤는지 리눅스마스터 1차 시험의 난이도는 쉬웠고 온라인 시험이라 쉽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차 시험은 리눅스를 이해하기 위한 명령입니다

암기가 필요하므로 권장 준비 기간은 약 2주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전공이 아닌 분들은 조금 더 시간을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저와 같은 분이시라면 홈페이지에 공개된 질문들을 보고 이런 식으로 질문을 하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참고로 위 사이트는 단순히 질문에 대한 답변이나 참고용입니다.

문제를 보고 나서 이 책을 사야 합니다.

7일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책을 샀다.

아래 책을 샀는데 듣도보도 못한 출판사인데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짧은 시간에 보기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이 아니어도 아무거나 읽어도 좋다 가격 24 구입처 우선 2차 시험공부는 사주다.

정처기정처상이의 실제 쓰기의 경우 이론적인 명령처럼 느껴진다면 리눅스마스터은 명령 를 외우고 있는 것 같다.

문제는 다 이렇기 때문입니다.

24 위의 문제는 24년 홈페이지에 공개된 문제로, 저작권 문제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문제들과 결국 암기해야 하는 리눅스마스터 2차 가장 좋은 공부 방법은 기철 암기입니다.

퀴즈를 풀기 전후에 한 번 스캔하면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나는 긴장을 풀기 전에 아래 유튜브 강의를 보았다.

모르는 비전문가들에게 추천, 그냥 15배속으로 듣고 생각없이 들어보세요.

공부방법 1 이론책 1권 정도 읽을 시간이 없다면 2 기출문제 풀기 답을 확인한 후 설명과 이해를 보고하기 설명을 모를 경우 이론책 구글링 3 오답노트 암기 후 잘못된 메모를 반복해서 해결하십시오.

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선 오답노트는 푸는 것보다 암기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위와 같이 아이패드로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굿노트 4 꼭 이론서를 확인하듯 정독하세요.

개인적으로 헷갈렸던 것들만 모아서 따로 정리했습니다.

예를 들어 등 리눅스마다 파일의 분류가 다르므로 혼동하지 않고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이것들은 제가 오답노트에 정리한 것 중 일부입니다.

1쿼리 패키지의 아님 패키지 검색 시 형식 설정 패키지 설치 문서 파일 경로 버전이 있는 경우 업데이트 설치됨 임의 변경 2 및 삭제 3 패키지 정보와 명령어별 옵션은 다양하며 암기만이 답이다.

예 옵션의 경우 가 있는데 그런 옵션에 대한 질문이 많다.

옵션 문제 24의 예와 데스크탑 환경에 따른 프로그램의 배열도 중요합니다.

예 파일 관리 문서 뷰어 텍스트 편집 파일 관리 텍스트 편집 다운로드 오답에 대한 몇 가지 메모 위의 모든 혼란스러운 정보를 한 번에 넣고 테스트 직전에 읽었습니다.

2차 테스트 후기 체크인 시간 1350 테스트 시간 14 1540 1분 약 10분 동안 알림이 표시되고 테스트에 1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모든 시험은 1분입니다.

오고 가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충분히 검토하고 50분 만에 나왔어요.

50분뒤에 체크아웃 가능 사실 제가 3월에 시험을 봐서 장소는 기억이 안나는데 안국역이나 흠, 영등포였던 것 같아요.

아무튼 제가 시험을 신청할 당시 서울에는 선택지가 하나밖에 없었고 시험장을 임의로 배정한 것 같습니다.

다른 기술자들과 마찬가지로 서울구 시험장을 이렇게 선택할 수는 없었다.

시험 장소는 시험일 10일 전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한 번 표시하면 완료됩니다.

틀리면 답안지를 교체하십시오

마킹할 때 조심스럽게 수험표를 뽑았는데 필수는 아닌거 같으니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결론 리눅스는 어렵지 않습니다.

겁먹지 마시고 단기간에 충분히 벌 수 있으니 화이팅 하는 정처산이정운이 증명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