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 기본 명령어, VI 편집기

디렉터리 저장 위치 모든 디렉터리의 최상위 디렉터리 모든 경로의 시작점 루트 시스템 관리자 루트 사용자 홈 디렉터리 이미지 저장소 디렉터리 기본 명령어 저장소 디렉터리 등 다양한 시스템 구성 파일 저장소 디렉터리 시스템 제어판 사용자 관리 설정 홈 사용자 홈 저장소 디렉터리 라이브러리 저장소 디렉터리 커널 모듈 파일 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정상적인 시스템 작동에 필요한 모든 명령과 라이브러리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소스 컴파일 및 프로그램 설치 디렉터리 메일 로그 관련 데이터 저장소 하드 디스크 파일 관리 임시 파일 생성 및 삭제 가상 형식으로 시스템 메모리에 작업을 저장합니다.

마운트는 시스템에 대한 물리적 하드 디스크 또는 파티션의 논리적 연결입니다.

파일을 다른 이름이나 디렉토리로 복사할 때 사용하며, 네임서버의 동작을 점검하고 관리하는데 널리 사용된다.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파일을 다른 파일로 이동하거나 디렉토리를 이동 경로 찾기 특정 파일을 찾는 데 사용 데몬이 살아 있는지 확인 프로세스 모니터링 디렉토리 생성 명령어 디렉토리 삭제 명령어 그룹 추가 사용자 그룹 생성 모드 액세스 권한 설정 명령 디렉토리 알파벳 기호로 사용되는 문자 모드, 8진수 값을 사용하는로 지정 사용자 지정 설정 기호 플러스 마이너스 초기화 후 지정된 권한만 설정 숫자 모드 4 2 1 0 조합 권한 0 파일 소유자의 접근 권한 지정 그룹에 속한 사용자의 접근 권한 지정 다른 사용자의 접근 권한 지정 모든 사용자의 접근 권한 지정 1 80 6 1246 권한의 숫자는 일반 파일을 의미합니다 세 자리는 파일 권한을 소유한 사용자입니다 사용 예 소유권 모든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7 소유자는 읽고 쓸 수 있고 그룹 및 다른 사용자는 또는 읽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는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으며 그룹 및 다른 사용자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입력 모드 변경 명령어 설명 커서 문자 앞에 삽입 및 입력 모드 변경 커서 문자 뒤에 삽입 후 입력 모드 전환 커서 하단에 삽입 후 입력 모드 전환 커서 라인 시작 부분에 삽입 및 입력 모드 전환 모드 커서의 상위 라인에 삽입하고 입력 모드 변경로 전환로 전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장 및 종료 명령 설명 종료 수정 사항이 있는 경우 종료하지 않습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종료합니다.

변경 사항이 있어도 저장하지 않고 종료합니다.

삭제 명령어 설명 커서 위치에서 한 문자를 삭제할 때 커서 왼쪽에 있는 문자를 삭제할 때커서 위치에서 행 삭제 커서 위치에서 행 끝까지 삭제 사용할 디렉토리는 또는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과 환경 설정에 필요한 설정 파일과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는 또는 및 루트 시스템 디렉토리가 올바르지 않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등 각 시스템의 고유한 구성 파일이 있습니다.

시스템 운용 중 크기가 변하는 파일을 위한 공간입니다.

임시 파일을 위한 임시 공간입니다.

옳지 않은 것은 대형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어서 현재의 리눅스가 탄생한 것입니다.

리눅스의 기본 동작 구조는 쉘이 사용자의 명령어를 해석하고 커널이 명령을 실행하는 구조이다.

기반으로 하는 같은 로컬 파일 시스템입니다.

리눅스는 각 디렉토리를 쓰는 옵션을 제외하고 소문자로 작성해야 합니다

잘못된 것은 추가 애플리케이션 패키지가 설치된 디렉토리입니다.

또는 다양한 라이브러리가 저장된 디렉토리.

커널 모듈도 여기에 설치됩니다.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모든 명령, 라이브러리 및 매뉴얼 페이지가 저장됩니다.

루트 사용자의 홈 디렉토리로 루트 사용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에 대한 잘못된 설명은 유사하게 디렉토리를 명령어로 변경할 때 사용됩니다.

파일을 다른 이름이나 다른 디렉토리로 복사하거나 때 사용합니다.

파일을 다른 파일로 옮기거나 다른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파일을 삭제할 때 사용합니다.

명령어네임서버의 동작을 확인하고 관리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것은 리눅스 명령어는 사용된 디스크 용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또는 시스템에서 사용자 계정 정보 수정 명령어는 또는 명령어 출력하는 데 사용되는 명령어 제공된 도움말 설명서는 사용자 암호의 만료 기간 및 시간 정보를 변경하는 명령어입니다.

및 또는 명령어이며 사용자가 현재 작업 중인 디렉토리의 경로를 절대 경로 형식으로 표시합니다.

명령어 시스템에서 또는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올바른 것은 또는 중 특정 파일을 찾는 데 사용되는 명령어는 또는 시스템에서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몬이 살아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데몬 또는 남자나 명령어중 명령어 사용자 그룹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것은 또는 시스템에는 많은 좀비 프로세스가 있으며 시스템을 재부팅하려고 합니다.

명령어는 현재 리눅스 시스템에 접속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5분 후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단순 암기법이다.

5분 후는 시스템 종료 또는 지금 종료.

분 후 시스템 종료 5 명령어 파일을 삭제하기 전에 백업 파일을 생성한다는 의미입니다.

존재하더라도 강제로 삭제된다.

존재하면 덮어쓸지 여부를 묻습니다.

파일을 옮 전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명령어 디렉토리를 삭제하는 방법은 또는 시스템에서 디렉토리를 생성하기 위한 및 명령어는 또는 중 특정 파일을 찾는 데 사용하는 것은 또는 명령어 파일의 접근 권한을 변경할 때 사용하는 것은 또는 파일의 그룹 소유권을 변경하는 명령어는 권한 설명 중 잘못된 내용입니다.

파일의 액세스 모드를 변경하는 명령은 모두.

모든 사용자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려면 권한을 으로 변경하십시오.

파일의 소유권을 변경하는 명령은 파일을 파일의 소유자는 아니지만 수정하지 못하도록 하는 명령어는또는646 및 6 시스템에서 동일한 권한을 나타내는 숫자는 7 또는 입니다.

7 및 764 시스템에서 특정 파일의 권한은 이 파일의 잘못된 점은 소유자에게 읽기 권한, 쓰기 권한 및 실행 권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나와 소유자 같은 그룹을 제외한 다른 모든 사용자는 실행 권한만 있습니다.

이 파일의 모드는 751입니다.

같은 그룹에 속한 사용자는 실행 권한만 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에서 명령어의 출력 결과입니다.

잘못된 것은369 8 2012 소유자 것입니다.

소유자에게는 나머지 소유자가 읽고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된 모든 권한이 있습니다.

디렉토리를 나타내며 하위 디렉토리의 수는 1개입니다.

시스템의 편집기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한 후 텍스트가 저장되지 않은 경우 즉시 종료되지 않는 명령은 또는 라 세 가지 모드 중 실제로 편집기의 내용을 편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를 누른 후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상태 모드는 명령 모드 또는 실행 모드입니다.

편집모드 대체모드 변경된 내용을 저장하고 종료할 때 사용하는 것은 또는 시스템의 편집기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눌러 입력 모드로 전환합니다.

편집 모드로 전환하려면 키를 누르고 콜론을 입력합니다.

기능키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현재 행의 끝에서 입력된다.

펑션키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현재 행 위 행에 입력된다

명령어 한 문자를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명령어는또는 라 드와 좋은 아침 내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