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에 PLEX 서버 설치하기

서버를 사용하면 외부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다양한 장치에서 개인 서버에 있는 미디어 파일, 비디오 파일 및 음악을 무료로 액세스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집에 많은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이 있고 밖에 나가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보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출시할 가치가 있습니다.

설치의 경우 언제나처럼 리눅스 터미널을 열고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설명은 루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앞에 추가하십시오.

제 경우에는 8 버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명령어를 사용했습니다.

그 이전의 기반 버전이라면 진행할 수 있고, 기반이라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소는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방화벽영구 방화벽에 등록합니다.

액세스 포트는 기본적으로 324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방화벽을 다시 로드하여 적용합니다.

문제가 없으면 웹 브라우저에 서버주소 324을 입력하여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웹 화면이 내부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 나타나지 않으면 방화벽에서도 또는 허용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처음 로그인하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연결합니다

지침을 순차적으로 따를 경우 라이브러리를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종류에 따라 수집한 미디어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주세요.

이후에는 화면과 같이 좌측 상단 우측 설정 메뉴의 관리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실제로 외부에서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라우터에서 및 포트포워드 설정을 권장합니다.

링크는 라우터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설정의 원격 접근이 그림과 같이 외부에서 완전히 접근 가능하다고 표시되면 작업이 완료된 것입니다.

평소에는 잘 안되는데 포트포워드 설정을 하시면 그림과 같이 수동 공용포트 설정을 확인하시고 위에 설정한 포트번호를 적어두시면 됩니다

이후 등 웹 브라우저에 적어둔 주소로 로그인하면 브라우저 어디에서나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모바일 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 앱을 설치한 후 로그인을 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