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리눅스마스터 1급:#5] 리눅스 클러스터와 배포판 버전 (CentOS, Ubuntu 등)

리눅스 마스터 1급 오늘 우리는 4일차 공부의 기록을 남길 것입니다.

이 책은 이기적인 리눅스마스터 1급 이론 쓰기 문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배포판 26은 완전한 호환되는 무료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배포판 기반 무료 및 오픈 소스 운영 체제는 어플라이언스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28년부터 라이선스에 따라 소스 코드를 공유했습니다.

상업용 기업에 더 가깝게 만들기 위해 배포판 기반 배포 리눅스개발 리눅스용으로 설립된 영국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설계 및 개발한 웹 애플리케이션 전용 운영 체제입니다.

자가 학습에 적합 리눅스에서 파생 유럽에서 인기 유료 라이선스 상승 및 무료 2개 배포 시리즈 리눅스 운영 체제 유형 리눅스 커널 기반 런타임 실행 풍부한 런타임 라이브러리 제공 개발하지만 소스 코드는 통해 작동 이를 통해 다양한 에 최적화된 이식 및 커스터마이징 가능 국내 하모니카 개방형 활성화의 일부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의 전신인 정부주도의 리눅스? 리눅스 메인프레임의 저렴한 오픈 소스 모델 덕분에 대부분의 슈퍼컴퓨터 스마트 장치 2개 스마트 장치 태블릿 기반 스마트.

3 내장형 장치 내장형 시스템은 하드웨어 제어를 통해 기능을 수행하고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전자 시스템입니다.

이는 운영체제를 포함하지 않고 펌웨어만으로 동작하는 시스템과 운영체제를 통해 동작하는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주로 리눅스 커널을 이들 운영체제에 이식하고 시스템에 특화된 기능을 수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디바이스를 완성한다.

최근 분야에서 소형 임베디드 시스템이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센서와 실시간 스케줄링을 위해 리눅스 기반의 전용 운영체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오픈 소스 하드웨어는 널리 배포되고 사용됩니다.

4 개인용 컴퓨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리눅스 버전를 출시했습니다.

많은 게임이 리눅스로 이식되고 있습니다.

리눅스 데스크탑에 게임 엔진을 이식하고 및 개발했습니다

2013년 기반 게임 플랫폼인 출시했습니다.

5 리눅스 클러스터 1 고성능 계산용 클러스터고성능 클러스터 주로 과학 계산 및 고성능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큰 계산을 위해 값비싼 메인프레임을 사용하는 대신.

여러 대의 중소규모 시스템을 묶어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로 활용 2 클러스터 대용량 트래픽을 제공하는 웹 서비스에 널리 사용되는 로드밸런서를 운용하여 대규모 트래픽을 여러 대의 서버로 분산시키는 기술 3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가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수행할 수 없으면 불편하다.

재난 시스템이나 인명과 관련된 시스템이라면 생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고가용성으로 클러스터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드밸런싱 클러스터을 혼합한 서버 구축 방식으로 메인 노드가 로드밸런싱 처리를 하고 보조 노드가 메인 노드의 상태를 체크하여 오류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인계받아 지속 가능하게 한다.

이중화 기술이라고도 하는 이 기술은 시스템으로 인한 다운타임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늘 우리는 리눅스 배포판 및 클러스터에 대해 배웠습니다.

리눅스 마스터 1급 이것은 연구 4일차의 게시물이며 내일 돌아올 것입니다.

좋은 정보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