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블로그

라즈베리파이에 만자로 ARM 리눅스 [Manjaro ARM linux] 설치 & 초기세팅

현재 제가 사용중인 라즈베리파이 메모리 에 로 가 없는 라즈비안 서버용으로설치되어 있는데 깔끔하게 포맷합니다.

덧붙여서 라즈베리파이에서 사용되는 만자 리눅스입니다.

하지만 라즈베리파이에서 사용되는 최적화된 버전이 있습니다.

서버 세팅를 다시 해야 하는 것은 매우 성가신 일이지만 다른 리눅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사용되는 명령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버전을 가져와서 설치할 수 있지만 라즈베리파이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설치하겠습니다.

공식 웹 사이트에서 도구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타 범용 선택 여기에서 선택하십시오.

라즈베리파이에 설치하고, 모니터와 키보드를 연결하고, 전원을 켭니다.

제 경우에는 언어와 키보드가 처음에 한국어가 없었습니다.

못찾더라도 영어로 하고 나중에 설정해놨어요.

실행하여 시스템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합니다.

제 경우에는 설치를 따로 해본 적이 없지만 397 버전 397은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아 듣기만 해도 셀레는 10년부터 2년까지의 발라드 곡으로 작업한다.

그런데 처음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고, 한글도 깨져서 한글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설정 프로세스를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1 설정 2 설정된 시간대 시간과 하드웨어 시간 동기화 리눅스 시스템 시간 동기화 필자의 경우 한글 글꼴 설치 설정하지 않으면 브라우저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한글 글꼴 4 환경 설정에서 한글 글꼴 후 브라우저에서 한글이 깨 않는 현상 5 키보드 한글 입력 설정 추가하고 다시 로그인 키보드 입력에 한글 추가 및 기본 영문 삭제 키보드로 한글 입력 가능 외부 만자액세스 허용 이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 컴퓨터에서 만자원격 액세스 프로그램 사용하는 라즈베리파이의 터미널

컴파일러 설치 패키지 관리자 설치 웹 서버 설치 도커 이제 웹 환경에서 편안하게 컨테이너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원격 액세스 설정 사용하여 데스크탑 환경에 대한 원격 액세스가 유지되지만 이상하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활성화할 때까지 통해 설정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허용하고 라즈베리파이 만자를 원격 데스크톱 연결로 사용하여 데스크톱에 연결합니다.

나중에 이 문제를 받으면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