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http://popboy.tistory.com/tag/%ED%95%B4%EC%A7%8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책 이야기보다..
간단히 개통 철회에 대한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밑에 지x 모바일 사건도 있어서..철회를 심각히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받은 휴대폰이 본인 사용 지역에서 너무 상태가 안좋다던가 여러가지 이유들로 취소 하실분들에 대한 안내 입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 판매자들이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는 안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사실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판매자들이 휴대폰 1대 팔아서 얼마 남는지 아시는지요?
철회를 하면 무료 배송의 경우 택배비 판매자가 다 부담하고, 고객이 철회까지하면(철회할때도 고객들 무료로 반송하겠죠?)
10원도 안남고, 판매자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는 안하시는게 서로 상도를 지키는 것 입니다.

어쨋든 

기본적으로 개통 후 14일 안에는 자유롭게 개통철회(신규면 개통 취소, 번호이동이면 번호이동 취소 원복) 가능합니다.

개통 철회시는 사유가 명확해야 개통 대리점에 피해가 없는데요..
실제 당야한 철회 사유보다는 "본인 사용 지역 통화 품질 불량"이  (고객-대리점) 아무 패널티 없이 개통 철회 가능한 사유기 때문에

모든 판매자들이 개통 철회를 해주려고 할때는 해당 사유로 해주게 됩니다.

보통 판매자에게 개통 철회를 요청하면 판매자는 아래의 코스를 알려 줍니다.

1. 114고객센터로 통화 품질 접수
2. 판매자에게 받은 휴대폰 반송
3. 판매자가 휴대폰 확인 후 전산에 취소 요청
4. 해지 정산금 = 개통후 사용요금(기본요금+통화료+부가세) 및 이전 통신사 사용요금 이관된 경우 해당 금액 
   입금
5. 개통 철회
6. 번호이동의 경우 원 통신사 대리점에 공기계 가져가서 본인이 원복 신청 해야함


자~ 디테일한 안내를 하자면

개통 철회를 위해서는 수령한,개통한 휴대폰으로 한두통 통화 이력을 남기시고

114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새로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내가 사용하는 지역에서 통화 품질이 너무 안좋다
이거 취소하던지 해야겠다. 라고 하면

상담원이 해당 지역이 어딘지 물어보고 해당 지역에 확인후 1,2시간 후에 연락 준다고 합니다.

1,2시간 후에는 당연히 문제 없다고 연락옵니다. (실제 문제가 있어서 철회할때도 점검해보니 문제 없다고 답이 오더군요)

그러면 상담원에게 아무래도 취소해야겠다. 통화품질불량 상담 접수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면 이제 통화품질 불량 접수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 다음 판매자에게 통화품질불량 상담이력 남겼으니
개통을 철회해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판매자가 제품 보내달라고 할겁니다.
제품 보낼때는 대리점이 바빠서 잘 처리가 안될수도 있으니
휴대폰만 잘 포장해서 달랑 보내지 말고...꼭!! 안에 큰 메모지로 왜 보내는지(개통철회반품이죠), 누구건지 (명의자)
연락처,개통번호 를 함께 적어서 보내세요

그러면 판매자가 휴대폰 받고 메모 확인하고
전산에 개통 철회 가능한지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구매자(반품자)에게 전화해서 요금 얼마를 입금해 달라고 할겁니다.

그러면 요금을 입금해주면 바로 철회 해줄겁니다.

이부분에서 요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개통후 사용한 SKT의 기본요금과 통화요금,부가서비스 요금 + 부가세 입니다 .(usim비, 가입비 청구 안됩니다.)
가끔 금액이 엄청 많이 불러줄때 있는데 그때는..
전에 쓰던 통신사 요금이 SKT로 넘어와서 그럽니다. 번호이동시 날짜에 따라 전 통신사에서 요금을 내고 왔을수도 있고
SKT로 끌고 왔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SKT는 해지시(철회시) 그간 가지고 있는 요금 모두 내야 처리가 됩니다. (KTF,LGT는 해지후 자동이체로 나중에 빠져나가지만요)


신규 철회는 여기서 끝인데...

번호이동 분들은..

SKT해지후 자기 번호를 원복 시키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KTF-> SKT였다면 KTF대리점이나 지점으로 LGT는 LGT대리점이나 지점으로 가셔서..

번호이동 철회헀다고 원복해달라고 하면..

기존 이력 그대로 살아 납니다~!

*^^*



되도록 아주 중요한 실수를 판매자가 했다거나.
본인이 죽어도 못쓰겠다란 경우가 아니면..

철회 안하셨으면 합니다.

판매자입장에서도 손해고 힘들지만..
사실 본인도 힘듭니다.


이통시장관련해서 쭈욱 지켜보면..

3만원주고 샀는데..
다음날 공짜폰 되었다고..

개통 철회하고 공짜폰 판매자에게 다시 가입 시도 하시는 경우들 있는데..

잘 생각해보세요...그렇게 돈몇푼때문에 이런 고생을 해야하는지..^^

신고

'Information > Leg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대로 알바하기.  (0) 2014.10.03
통신서비스 이용자보호 현황 및 개선방향  (0) 2011.03.22
SKT 개통 철회 방법 및 절차  (5) 2011.01.14
대한민국 주민등록법  (0) 2010.08.31
  1. shawtysoo 2011.02.11 18:14 신고

    이렇게 쪽지를 드려 죄송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쪽지를 드리는 거구요 제가 갤럭시s 를 개통취소 하는데
    판매점에서 내준 가입비 유심비를 모두 저보고 다시 내라고 합니다
    14일 이내이고 품질문제로 개통취소하는거는 가입비 유심비 안내도 상관없다고했는데
     
    지금 114 상담원께서 대리점 측에 연락을 해보신다고 했어요ㅜ
    이랬는데 저보고 내라고하면 전 뭐라고 하죠?

  2. Drake 2011.02.13 03:49 신고

    고생많으시네요..그래도 SK는 정말 괜찮은편입니다..저는 LG에서 개통취소를 힘들게 받았었으니까요..만약 저라면.. 가입비 유심비 정도는 원래는 안내도 되는거지만 개통취소가, 대리점에는 어쨌거나 불이익이 되는 내용이기 때문에..그리고 갤럭시S라면 대리점측에서도 플러스 알파로 얼마정도 손해를 보는게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슨 이자같은게 붙더라고요 -_-;또, 금액이 그리 크지도 않으니 우는소리하면 좀 쥐어줄 용의는 있습니다만..그정도야.. 대리점측하고 서로 좋은게 좋은거다.. 쯤은 되거든요..만약 그 대리점에서 불량한 태도로 사람 살살 약올려가면서 시간만 끌려고 그러는게 눈에 보이고 고압적인 태도를 보인다면..아마 가입비 유심비를 준다고 해도 추가로 더 요구를 할겁니다..제가 LG랑 싸울때, 그쪽에서 40만원 이상을 요구했었습니다..지금 저같으면 아마 40만원 내고 나오면서 소비자보호원 고발조치하고 대리점 상대로 법원에 소송걸듯 하네요..원칙적으로 따지자면 가입비 유심비는 내지 않아도 됩니다만, shawtysoo님 기분에 따라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3. 111 2011.03.04 21:04 신고

    잘 아시는 것 같아서요..
    내일 블랙베리를 개통철회하기로 했는데 블랙베리에 대한 위약금이나 가입비 유심칩비
    세가지 다 낼 필요가 없는 건가요?
    주말이고 시간도 늦다보니 상담원들은 연결이 안되고 복잡하네요..
    정말 이것때문에 열내고 울고 싸우고 난리도 아니었답니다..
    진이 다 빠졌어요.
    상담원분들은 친절하신데... 대리점 직원이... 하...........
    무섭네요 무서워 무서워서 대리점 직원이 저에게 소리 지르고 한 것도 무서워서 클레임 못걸겠어요.
    아참 블랙베리는 통신사 SK 입니다...

  4. psc 2012.12.11 18:42 신고

    안녕하세요 블랙베리 9900사용자입니다.
    skt 신규로 가입했습니다.
    개통철회를 하려고 블랙베리 고객센터를 방문하기도 하고 skt 에 연락도 해보고 구매처에 전화도 해보고
    방통위와 소비자고발센터에까지 연락을 해봤습니다.
    근데 결론은 통화품질이상 이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계속 안된다고 합니다.
    통화품질 뿐만 아니라 인터넷 엠피쓰리 os다운 등등 문제가 많아서 쓰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단순변심으로도 개통철회가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구매처에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해볼껀 다 해본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도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5. Drake 2012.12.13 12:52 신고

    먼저 114 전화하셔서 개통철회하겠다고 말씀하세요.
    안해준다고 하면 SKT 고객센터 찾아가겠다고 위치 알려달라고 하시고요.
    KT의 경우는 상담사들 권한이 좀 있어서 개통철회 절차 다 끝내고 나서 대리점에 폰만 반납하는 식이었구요.
    SKT도 뭐 비슷할거라고 보는데.. 뭐 암튼 SK에서 먼저 이야기 다 하시구요..
    그럼 구매처나 대리점에 폰 반납하라고 할겁니다..

    폰 판넘은 개통철회하면 받은돈 뱉어내야 하니까 끝까지 안해줄라고 할거에요.

+ Recent posts